본문 바로가기
ETC/오늘의 점심

서면 마마된장 _ 성실의 힘

by 배고픈험블 2015. 10. 21.

서면 마마된장 _ 성실의 힘


서면,서면맛집,마마된장,서면 마마된장


1. 오랫만이다. 그간 격조해서 다소간 소원했는데 다시 성실히 블로거의 의무를 다할 것을.... 은 모르겠다. 최선은 다해보겠다.


2. 오늘 소개할 곳은 서면 1번가 시장에 있는 마마된장이다. 이 골목에 괜찮은 밥집이 꽤 많은데 사무실이랑 살짝 거리가 있어서

자주 가보지는 못한다. 저때는 아마 인근에 매장에 볼 일이 있어서 지나가다 들렀던 것으로 기억한다.


3. "MSG를 넣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가게치고 맛있는 가게 못봤다"가 평소 지론이었다. 실제로도 그랬고. 허나 마마된장은 

이런 나의 편견을 기분 좋게 박살내주었다. 찌개는 맛있었고, 나물들은 깔끔했다. 


4.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돼지고기를 같이 준다. 사장님 최소 배우신 분. 점심때 돼지를 먹어줘야 남은 일과를 힘차게 

보낼 수 있다는 걸 아시는 분이다. 간도 아주 적절히 배어있는데 까딱하면 동행한 직원 고기 뺏어먹을 뻔 했다.


5. 가격은 7천원으로 점심으론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가격. 양은 남자가 먹기엔 다소 적은 편이긴 하나, 여자들이

먹기엔 충분하다. 사람에 따라 다를 순 있겠지만...


6. 생수 작은 걸 식수로 준다. 깔끔해요. 사장님 배우신 분이라니까. 여자 손님들이 좋아하는게 뭔지 고민한 흔적이 보인다.


7. 위치는 서면 1번가 먹자골목과 국밥골목 사이의 사거리에 있는 편의점 대각선 맞은편에 있다. 사실 이렇게까지 설명안해도 다들 근처가면 찾아갈 수 있다. 이 주변에 맛있는 식당이 많은데.... 다음 기회에 소개해보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