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같은TIP!/주택 · 금융

새희망홀씨 자격과 조건, 긴급생계자금 추가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by 배고픈험블 2016. 4. 1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희망홀씨 자격조건 및 긴급생계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수준 이상의 소득과 신용등급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죠. 하지만 소득이 부족한 저소득층은 이런 조건을 맞추기 힘듭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고금리의 대부업체를 찾게되는데요. 6등급 이하인 신용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갑자기 아프다거나 급전이 필요하게 되면 연 30%가 넘는 고금리상품을 찾을 수 밖에 없게 됩니다.




하지만 정부에서는 이런 저소득층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서민금융지원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소득층에 계신 분들은 이런 지원제도가 있는지도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시죠. 오늘은 서민금융지원상품 중 새희망홀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란?


새희망홀씨란 서민맞춤형 대출상품으로써 비교적 낮은 금리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 자격조건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자 또는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최대 12%를 넘지 않습니다.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인 경우 최대 1% 내외에서 우대금리가 적용 가능하며 성실상환자의 경우 금리감면 및 중도상환수수료 면제등의 혜택을 받을 수 도 있습니다.


단, 3달이상의 연체나 세금, 과태료 등의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그리고 현재 신용회복지원중인 경우라면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그렇다면 취급은행은 어디?


새희망홀씨대출 취급은행은 부산,농협,신한,우리,한국SC,하나,중소기업,국민,외환,씨티,수협,대구,광주,제주,전북,경남 등 총 16개 은행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별로 승인율과 취급 비중이 상이하기 떄문에 가시기 전에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근로소득자의 경우 재직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가 필요하며 택시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운송사업면허증,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또 은행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한국 이지론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중 원하는 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 추가대출이 가능한가요?


새희망홀씨로 돈을 빌린 상황에서 갑자기 급히 돈이 필요하게 되면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을 신청할 수 잇습니다. 새희망홀씨를 성실하게 상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5백만원 내의 생계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금리는 기존 금리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1.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이시거나

2.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시거나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인 사람

3. 1번~2번 조건을 만족하고 다음 항목 모두를 충족하는 사람

- 기존 새희망홀씨를 1년 이상 상환중이거나 1년여간 연체일수가 10일이 넘지 않는 사람

- 새희망홀시 긴급생계자금을 보유하고 있지 않는 사람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한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