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아반떼 스포츠 이달 출시 확정!!

by 배고픈험블 2016. 4. 16.

아반떼 AD는 전작 아반뗴 MD에 비해 모든 면에서 진일보하며 "이게 정말 현대자동차가 만든 자동차가 맞는가?" 라는 평가까지 받았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비교할 수 없어진 주행안정성, 그리고 동급 최강의 사양등은 현대자동차를 폄하하던 많은 사람들을 무안하게 만들기에 충분한 것이었죠. 그런 현대자동차가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무장한 아반떼 스포츠를 이달 출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아반떼의 모델 중 주행 성능이 가장 뛰어난 모델로 알려졌는데요. 현대자동차는 이번달 말 아벤떼 스포츠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실 아반떼 스포츠 모델에 대한 실험은 기존에 있었습니다. 바로 실패로 귀결된 '아반떼 쿠페'가 그것이죠. 시원하게 한번 말아먹고 다시 시도하는 '아반떼 스포츠', 이번에는 과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아반떼 스포츠는 기존의 아반떼 보다 더 스포티하고 강력한 주행성능을 가진 모델입니다. 이를 위해서 쏘나타에 장착된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었었는데요. 더욱 더 강력한 주행성능을 위한 튜닝이 적용되어 기존 180마력, 27.9kg.m 보다 출력이 더 높아질 전망입니다.





또한 서스펜션도 업그레이드 될 전망입니다. 기존의 후륜 서스펜션에 토션빔 조합에서 멀티링크로 바뀔 전망인데요. 이에 따라 기존 아반떼 고객들의 우는 소리가 들리는 듯 하네요. 더욱 뛰어난 주행감을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기대되는 한편 아반떼에 처음 적용되는 멀티링크로 어떻게 밸런스를 잡을지도 기대되는 포인트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스포츠 모델에 어울릴 수 있도록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디자인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실내는 고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D컷 스티어링 휠을 적용시킬 것으로 예상되며 시트도 세미 버킷시트를 적용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한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