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2025년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공개!

by 배고픈험블 2023. 12. 5.

2025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2025년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공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세단은 무엇일까요? 바로 토요타의 캠리 하이브리드입니다. 캠리 하이브리드는 혼다의 어코드, 그리고 현대의 소나타와 경쟁하는 토요타의 가장 대표적인 중형 세단입니다. 9세대 모델로 변경되는 캠리는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로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2025 풀 모델 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캠리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변경될 캠리 하이브리드는 어떤 모습일까?

 

새롭게 변경될 캠리 하이브리드는 어떤 모습일까요?

9세대에 들어서는 캠리는 외관과 인테리어를 변경하는 수준에서 모델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존의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로 구분되어 있던 모델을 하이브리드로 통일한 것이 특징인데요, 어떤 부분들이 변경되었을까요?

 

이번 9세대 캠리에는 기존의  9인치 실내 디스플레이가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커진 점이 가장 주목할만한 변경점입니다. 그 외에도 무선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새로 출시된 토요타의 다른 모델들과 같이 디지털 게이지 디스플레이 등이 눈에 띄는 변경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면 실내 인테리어의 변경점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옵션으로도 선택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고 기존 모델 대비 보조석 앞쪽의 인테리어가 변경된 점이 눈에 띕니다. 스포츠 페달은 XSE 모델에서 선택가능한 옵션으로 보이는데, 한국에서도 동일한 사양으로 출시될지는 두고 봐야 알 수 있겠죠.

새롭게 변경되는 캠리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인테리어

한국에 출시되는 모델은 어떤 모델일까?

이번 모델은 기존 8세대 캠리에 사용된 엔진의 개선된 버전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간 한국에서 출시된 모델은 가장 선호도가 높은 모델인 XLE 모델을 주력으로 판매하다 LE와 XSE를 추가해서 판매해 왔었는데 옵션 부분에서 다소간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기존의 토요타의 고객들은 옵션보다 연비나 내구성, 안전과 같은 가치 때문에 토요타를 선택해왔다면, 새로운 고객층들은 국산차대비 아쉬운 캠리에 대해 아쉬움을 내비쳐 왔던 것이 그것인데요. 그래서 이번에 변경될 모델에는 라브4 하이브리드나 새롭게 출시되는 프리우스가 그랬던 것처럼 2가지 모델을 출시하여 고객에게 선택지를 주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기존의 고객들이 선호하는 가성비 중심의 XLE모델과 편의사양들을 대거 갖춘 AWD 모델들로 말이죠.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토요타 코리아의 선택에 달려있는 일입니다. 

미국에서는 전륜구동 모델과 AWD(가변식 4륜구동)모델이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그렇다면 가격은 과연....?

최근 출시하는 수입차들의 가격 인상폭이 심상치 않다. 만약 내가 예상한 대로 캠리 하이브리드가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면 아마 XLE 모델의 경우 4천만원 중후반대 AWD 모델의 경우 5천만원 초반대에 금액으로 나오는게 적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프리우스 XLE 모델이 4천만원 중반대로 나온 이상 캠리가 그 이상으로 나올 수밖에 없을 것을 예상한다면 다음 세대 캠리의 풀 옵션 모델은 5천만원을 넘기지 않을까요? 사실 어코드도 5천만원을 훌쩍 넘긴 시점이니 토요타 코리아도 더 이상 눈치 볼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