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답답해서 쓰는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티스토리와의 관계가 문제가 있네요...

by 배고픈험블 2016. 1. 7.







구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자체 플러그인이 완벽하게 호환되지는 않는 모양새입니다. 오늘 이것저것 스킨을 바꿔가면서 테스트 해봤는데 몇가지 문제점들이 보이네요.

자 한번 그 문제점들을 같이 알아보시죠.








호환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호환이....




첫번째. 우선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는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지원을 해주지 않는건지, 어떤건지 모르겠지만 반응형은 플러그인으로는 넣을 수 가 없네요. 



이런 메시지가 뜨면서 삽입되지 않습니다. 제가 이녀석 때문에 1시간을...



두번째.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애드센스를 삽입할 때 웹사이트 용, 모바일 용 플러그인이 따로 있습니다. 티스토리 전용 앱으로 블로그를 접속 시에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는 크롬 또는 안드로이드나 사파리로 접속 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모바일로 인식하는 게 아니라 PC웹사이트로 인식한다는 점이죠. 엄연히 모바일에서 접속하는 건데 말이죠.  


이게 티스토리 전용 앱에서 보는 화면. 보시다시피 아래쪽에 1개의 광고만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선 1개, 웹사이트에선 2개가 뜨도록 세팅해놨기 때문이죠.



이것이 똑같은 기기로 크롬을 통해 접속했을때 뜨는 광고. 

분명히 모바일은 1개의 광고만 뜨도록 세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개의 동일한 광고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에드센스 광고 위치 설정이 아주 제한적입니다. 결정적으로 최근에 많은 블로거들이 이용하는 본문 삽입이 없습니다. .......왜죠? 


이게 PC용 설정 장면이고


이게 모바일용 설정장면... 둘 다 본문 가운데 삽입할 수 없음을 확인할 수 있다......왜죠?




결론. 여태껏 간편하다는 이유로 쏠쏠하게 이용했던 애드센스 티스토리 플러그인 사용을 심각히 고려해봐야 할만한 이유가 생겼습니다. 두번째가 가장 결정적인 이유인데 일단 지금은 임시방편으로 광고를 수정해놨지만... 반응형 광고 이슈가 화두인 지금 티스토리의 대응이 너무 늦는건 아닌가 심각히 고려되는 바입니다다. 어서 업데이트해줫으면 하는데... 언제가 될런지는 아무도 모르겠지....-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