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답답해서 쓰는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애드센스 한방에 승인나는 비결 공개!!

by 배고픈험블 2015. 8. 8.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은 아마 눈치 채셨겠지만 화면 상단과 하단에 배너가 하나씩 생겼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인데요. 저는 운좋게 한번에 최종승인까지 떨어져서 어제 밤 12시경부터 활성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구글 에드센스,에드센스



크흐... 다시봐도 감격스럽네요. 다른분들은 몇번씩 거절된다는데... 전 한번에 됐습니다!! 하하하. 그래서 밤에 누워 곰곰히 생각을 해봤습니다. 왤까. 왜 난 한번에 승인이 되었을까....하고. 그랬더니 몇가지 답이 나와 그걸 공유하고 합니다.




첫째. 만들어진지 오래된 블로그


구글에서는 에드센스를 승인하기 전에 블로그가 개설된지 얼마나 됐는지도 참고 하는 듯 합니다. 오래된 친구에 더 많은 신뢰를 주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거 같아요. 원래 그래일단재밌게는 2012년 제가 한참 일러스트레이터를 준비할 때 만들었던 블로그였습니다. 그러다가 지난달에 다시 블로그를 시작한거죠. 그 당시 네이버 블로그도 하고 있었지만 뭔가 맘에 안들고 또 티스토리의 스킨이 너무 맘에 들어서 아예 티스토리로 이전했던 거였죠. 그래서 그 당시에 아주 잠깐 그림도 올리고 글도 올리고 하다가 방치된 블로그였습니다, 그래일단재밌게는요. 그런데 이 묵혀둔 블로그가 이렇게 도움이 되네요. 크크크.



둘째. 사진보다 글이 많은 블로그


블로그의 상당수는 (특히 네이버 블로그) 글보다는 사진이 많죠. 하지만 제 블로그는 사진보다 글이 더 많습니다. 제가 말이 많아서 그런건데요.....이 부분이 승인신청 나는데 꽤 좋은 영향을 미친듯 합니다. 구글에서는 사진이 많은거보다 글이 많은걸 좋아하는거 같아요. 구글도 저처럼 텍스트 덕후인가요. 흐흐.




셋째. 오래된 친구였던 가입자가 만든 블로그


기존의 구글 서비스를 가입해서 이용하고 있던 사람이 만들 블로그에 점수를 좀 더 후하게 주는 듯 합니다. 전 원래 사대주의자이기 때문에 예전부터 네이버를 멀리하고 구글을 가깝게 지냈죠. 또 구글 아이디를 통해서 유투브에 동영상도 몇편 업로드하기도 했구요. 이렇게 활동했던 아이디로 에드센스를 신청하니 좋은 결과가 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자 이렇게 최종승인이 나고 몇 시간뒤부터 광고는 활성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들어가니 게임광고만 주구장창 나오더군요... 구글에서 제 사용자 정보를 이렇게 분석하고 있구나... 생각했습니다. 자 아래는 광고를 시작하고 난 후 에드센스 페이지입니다.


구글 에드센스,에드센스

흠흠. 나 구글에 돈 받을거 있는 남자야.


이렇게 수입에 관한 보고서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예상수입이 아주 미미하군요. 갈길이 멉니다. 으쌰으쌰. 


구글 에드센스는 CPC 광고로 구성됩니다.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 수익을 지급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인터넷 광고를 말합니다. 말 그대로 광고를 본 사람이 클릭을 한 만큼 수익을 가져다주는 방식인데요. 결국은 얼마나 좋은 콘텐츠를 블로그에 꾸준히 업로드하냐가 중요한 과제일거 같습니다. 좋은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블로그는 저부터 찾게되거든요. 


끝으로 같이 보시면 좋은 사이트 몇 군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에드센스 코리아 http://sensekorea.com


우리나라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중인 에드센스 관련 커뮤니티입니다. 저도 얼른 가서 눈팅하고 수익율을 올릴 수 있는 비결을 배워와야 겠어요.


Erzsamatory님의 블로그 www.erzsamatory.net


이번 글을 작성하면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블로그입니다. 에드센스외에 블로그 관련 정보가 많은거 같아요. 즐겨찾기 해두려구요.




자, 그럼 모두들 저처럼 한방에 에드센스 다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되는 공감버튼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