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테슬라 모델 3 드디어 공개되다! (디자인 및 스펙)

by 배고픈험블 2016. 4. 1.

안녕하세요. 채빠입니다. 바로 오늘이죠. 31일 (현지시각) 전기자동차의 애플이라고 불리는 테슬라 모터스의 양산 모델인 모델 3가 발표되었습니다. 발표는 테슬라 모터스의 CEO인 엘론 머스크가 직접 진행했구요. 간지가 넘치더라구요. 실사판 토니 스타크라고 불리기도 하죠ㅎ 어쨋든 야심차게 세상을 바꿀 자동차라는 목표로 테슬라 모델3가 발표되었습니다. 어떻게 생긴 녀석인지 함께 알아보시죠.












앞서 테슬라 모터스의 보급형 신차인 모델3의 한국 출시가 확정됐었습니다. 테슬라 모터스의 CEO 엘론 머스크가 31일 자신의 트위터에 예약 가능 국가를 공개 했는데요, 여기에 SK라고 쓰여 있고 이것이 SOUTH KOREA가 맞냐는 질문에 YES라고 직접 답했습니다.



모델 3는 3월 31일부터 오프라인 테슬라 스토어에서 예약이 시작됐고 온라인 예약은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태평양시 기준 오후 7시 30분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한국 시각으로는 오전 11시 30분이지요. 1,000달러 ( 약 120만원)의 계약금을 내면 예약할 수 있으며 출시일은 2017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 예약금이라니... 테슬라 다운 발상이네요. 크라우드 펀딩이여 뭐여? ) 1인당 2대까지만 예약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 모터스는 31일 (현지시각) 대형 생산 차량인 모델 3의 실제 모습과 몇가지 정보를 CEO 엘론 머스크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모델 3의 크기는 모델 S보다는 조금 작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앞좌석을 앞으로 옮겨서 내부 공간을 최대한 넓히고 5명의 어른이 편한하게 앉을 수 있게 만들어다고 하네요.



또한 엔진이 앞쪽에 있지 않기 때문에 앞뒤로 트렁크가 들어가고 (!!!) 2.1미터 크기의 서핑보드도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안전에도 신경을 써서 모든 충돌 부문에서 별5개를 획득했다고 합니다.



아주 심플한 인테리어 입니다. 심지어 운전대에 아무런 버튼이 없어요!!



엘론 머스크가 직접 나와서 테슬라 모델 3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차량 배송이 시작된다고 하네요.



짜잔~ 차량이 등장하고 환호성이 쏟아집니다. 크~ 멀리서 봐도 번쩍번쩍 하군요.



멋집니다... 아무래도 전기자동차다 보니 앞쪽에 그릴이 없는 것이 아주 특이하네요. 마치 미래에서 온 자동차와 같은 모습입니다.



모델 3의 자세한 성능에 대한 정보는 아쉽게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만... 0에서 시속 60마일 ( 97km/h) 까지 가속하는데 6초 미만이 걸린다고 합니다. 완충후 215마일 ( 346km)정도를 달릴 수 있다고 하네요. 스파크가 가득 주유하면 400km정도 달릴 수 있으니까... 크게 아쉬운 수치는 아닌 듯 합니다. 또한 모든 모델에는 테슬라의 급속 충전 시스템인 슈퍼차저를 기본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오토파일럿 하드웨어 또한 전 모델 기본 사양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전예약은 바로 오늘부터 시작했습니다. 한국도 대상국가에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35,000 ( 약 4천만원 가량 ) 부터 시작됩니다.



디자인이야 개인적인 취향이지만.....제가 보기엔 엄청 예쁩니다. +_+



2017년부터 판매가 시작되는 테슬라 모델 3!!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새로운 소식이 들어오는대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eet Model 3 – Make your reservation at Tesla.com #Model3

Tesla에 의해 게시 됨 2016년 3월 31일 목요일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한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말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