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테슬라 모터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배고픈험블 2016. 4. 2.

테슬라모터스는 2003년에 창립한 전기자동차 전문회사 입니다. 자동차 회사 치고는 굉장히 젊은 회사이지요.


창립자는 엘론 머스크로 알려져 있지만 엄밀히 말해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이 공동으로 창업하였으며 엘론 머스크는 초기에 자금을 투자한 최대주주였습니다. 법적 분쟁까지 벌어진 후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은 회사를 떠나고 엘론 머스크는 창립자 지위를 인정 받았지요.


테슬라 모터스의 테슬라는 비운의 천재 과학자로 유명한 니콜한 테슬라에서 따온 것으로 마크 타페닝이 디즈니 랜드에서 아내와 데이트 중에 떠올렸다고 합니다. 전기모터 개발의 기반을 마련한 테슬라를 기리기 위한 것이였다고 하네요



엘런 머스크, 간지 폭풍 CEO죠



테슬라 모터스는 자동차 회사로써는 이례적으로 실리콘 밸리에서 시작했습니다. 다른 자동차 기업에 비하면 역사가 굉장히 짧지만 21세기 들어가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자동차 기업 중의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테슬라 모터스는 전기자동차만 만들어 파는 회사이기 때문이지요.


이 친구들이 로드스터구요...


이전까지 나왔던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 차량의 단점을 보완하는 수준에 그치는 정도였습니다. 그저 연비가 좀 좋다거나 친환경적이라는 것이 포인트였지요. 그래서 못생기거나 작거나 느리거나 주행거리가 짧았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모터스는 이런 시장의 고정관념을 완전히 뒤집어 놓습니다. 멋지고 세련되면서도 성능이 뛰어난 전기자동차를 만들어 낸 것이지요.


얘가 모델 S


테슬라 모터스의 전략은 고가의 스포츠카 (10만달러 대 -대략 1억), 중고가의 스포츠 세단 (5만달러 - 대략 5천만원), 저가의 대량생산차량 (3만5천달러 - 대략 4천만원)을 발매하고 기술 수준을 끌어올려 고객의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전략은 대 성공 하게 됩니다. 현재 고가의 스포츠카인 로드스터와 중고가의 스포츠 세단인 모델 S를 발매 했으며 역시 중고가의 스포츠SUV인 모델 X까지 발매했습니다.







이 친구가 모델 X입니다.


2016년 3월 31일 (현지시각) 모델 3를 발표했습니다. 모델 3는 2017년부터 판매가 시작되는데요. 예약에 들어갔습니다, 바로 오늘부터 말이죠. 테슬라 모델 3에 대해서는 제가 예전에 포스팅한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