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리뷰

동네변호사 조들호 7화 <유치원 교사 폭행 누명사건> (2)

by 배고픈험블 2016. 4. 19.


2016/04/19 - [TV리뷰] - 동네변호사 조들호 7화 <유치원 교사 폭행 누명사건> (1)


-전편과 이어집니다.



저 감당할 수 있겠어요?


조들호는 효진과의 대면에서 서현이와 그리고 효진이 근무하는 유치원에 대해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됩니다. 바로 유치원과 유치원 원장의 비리에 대해서 효진이 폭로하게 되는 것이죠. 유치원 원장은 인근에 5개의 유치원을 가진, 인격적인 교육자로 알려져있지만 실상은 아이들에게 먹이는 음식을 아끼고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아이들에게 먹여 수익을 취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또한 자기 마음에 들지 않는 행동을 하면 교사건 교직원이건 자기 마음대로 해고하는 아주 제멋대로인 사람이란 사실이었죠. 효진은 이런 원장과 유치원을 교육부에 고발했고, 내부고발자로 찍힌 효진은 결국 유치원에서 해고 된 것이었습니다. 이 모든 사실을 알게된 조들호는 유치원에 위장 취업해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내기로 합니다. 조들호는 유치원 버스기사로, 애라는 유치원 식당에 취업을 하기로 합니다.


못 먹어도 못하는 음식은 없어요~!



유치원 식당에 들어간 애라는 효진의 말대로 유치원 식당에서 문제가 있는 식재료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보지만 좀 처럼 증거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또한 조들호는 서현이랑 친해지려고 애쓰지만 서현이는 어째서인지 조들호와 가까이하려 하지 않습니다. 또한 조들호가 효진 선생님에 대해 물어보지만 반응은 냉담하기만 합니다.


선생님 나빠요, 저를 때렸어요


서현이는 선생님이 자기를 때렸다는, 앵무새 같은 말만 되풀이 할 뿐이었죠. 서현이에게 특별한 정보를 얻지 못한 조들호는 잔뜩 겁먹은 서현이를 보고 더 이상 캐묻지 않습니다. 한편, 서현이의 엄마가 일하고 있는 마트를 찾아간 이은조, 서현이의 엄마에게 효진 선생님에 대해 물어보려고 하지만 자신의 딸을 때린 딸의 변호를 맡고 있다는 은조의 말에 매몰차게 거절당하고 맙니다.



서현이의 엄마에게 별 다른 소득을 얻지 못한 은조는 지욱을 찾아가 유치원 CCTV영상을 보여줄 것을 요청하는데요, 이 영상을 보던 은조는 한가지 이상한 점을 발견합니다. 바로 효진과 숨박꼭질을 하던 서현이의 표정이, 학대를 받고 있는 아이라고 보기엔 지나치게 밝다는 것이었죠. 이 부분을 지욱과 함께 돌려보며 은조는 지욱에게 이 영상으로 효진이 서현이를 학대했다는 결정적인 증거가 되긴 어려울 것 같다는 의견을 밝힙니다.


난 여기 늦게까지 있어야 해요


조들호는 늦게까지 일하는 엄마가 찾아오는 시간까지 혼자 있어야 하는 서현이와 유치원 버스 운행을 마치고 놀아주기로 합니다. 서현이와 친해져서 수사를 더 진행하기 위함이었죠. 그러나 조들호가 한가지 간과한 것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이날이 자신의 딸 수빈이의 생일이라는 사실이었습니다. 수빈이의 생일에 가야하는 조들호는 서현이에게 가도 되겠냐고 물어보지만 효진이는 가지 말라고 조들호를 붙잡아 두죠. 결국 계속해서 질문하는 조들호에게 효진이는 숨박꼭질을 하자며 자신을 찾게되면 아저씨가 물어보는 것에 대해 대답해주겠다고 하게 됩니다 


나 찾으면...얘기해줄께요


한참을 숨어있는 서현이를 찾아보지만 좀처럼 찾아내지 못하는 조들호. 수빈이의 생일파티에 참석하기 위해서 은조를 유치원으로 부릅니다. 은조에게 서현이를 찾아달라고 부탁하고 자신은 은조의 배려로 은조의 차량을 타고 수빈이의 생일파티를 참석하러 갑니다. 은조는 유치원에서 서현이를 찾다가 문득 자신이 보았던 CCTV영상에서 서현이가 숨었던 장소를 발견하고 그 곳에 숨어있던 서현이를 발견하게 됩니다.


서현이를 발견한 은조


배고파하는 서현이를 위해 은조는 볶음밥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은조는 식당에 준비되어 있던 재료를 사용해 서현이에게 볶음밥을 만들어주게 되고 남자였던 조들호보다는 다정다감한 언니인 은조에게 서현이는 마음을 열어주게 됩니다.  한편 수빈이의 생일파티 장소에 도착한 조들호는 창밖 너머로 보이는 수빈이와 전처 그리고 장인인 신우를 보며 복잡한 표정을 짓습니다. 한 손에는 수빈이의 생일선물을 들고서 말이죠. 바로 그떄 조들호에게 한통의 전화가 걸려옵니다. 전화를 건 상대는 바로 서현이와 함께 유치원에 있던 은조였죠. 빨리 좀 와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은조가 서현이에게 만들어 준 음식에 문제가 있었고 그것을 먹은 서현이가 쓰러졌기 때문이었죠.


서현이가 많이 좀 심각해요!


전화를 받으며 자신을 기다리는 수빈이를 바라보는 조들호. 잠시 망설이던 조들호는 지체없이 자신의 도움을 요청하는 은조에게로 향합니다. 과연 서현이가 먹은 음식에는 어떤 문제가 있어서 서현이가 쓰러지게 된걸까요? 또 애라와 조들호가 발견하지 못한 유치원에 비밀은 어떤 것일까요? 효진은 정말 서현이를 때리지 않은 것일까요? 수많은 의문점을 품은 채 동네변호사 조들호 7화는 마치게 됩니다.



<해당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은 모두 본문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모든 권리는 각 방송사에 있음을 밝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