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중국형 싼타페TM 성댜로 알아보는 싼타페TM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

by 배고픈험블 2019. 8. 27.

안녕하세요, 채빠입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날이었습니다. 이 비가 그치고 나면 가을이 성큼 다가오겠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벌써 페이스 리프트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산타페TM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중국형 싼타페TM 성댜를 통해 내년 상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싼타페TM 페이스 리프트 모델의 변경점들을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중국형 싼타페TM의 리어 램프 디자인

보자 마자 얼마전에 출시된 신형 쏘나타가 떠오르지 않으신가요? 볼보의 시그니쳐 디자인을 닮아도 너무 닮은 저 리어 램프를 현대자동차는 신형 쏘나타에 과감히 적용시켰습니다. 물론 이번 페이스 리프트는 말 그대로 페이스 변화이긴 하지만, 왜인지 모르게 쏘나타와 패밀리 룩을 형성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국형 싼타페TM에 적용되어 있는 버튼식 기어 변속기
현대 팰리세이드의 버튼식 변속기

 

실내의 버튼식 변속기 적용 또한 조심스레 예측할 수 있는 변화입니다. 신형 쏘나타와 팰리세이드에는 이미 적용되어 있는 사양이죠, 현대는 워낙 트렌드에 민감한 브랜드다 보니 이런건 또 바로바로 모델에 적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째서 중국형 싼타페TM에 먼저 적용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이번 페이스 리프트에도 역시 동일하게 버튼식 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2. 파워트레인

K7에 적용되어 있는 스마트 스트림 G2.5 GDI엔진

K7, 그랜저IG 페이스 리프트, 4세대 쏘렌토 등 모든 라인업에서 최근 현대자동차는 디젤에서 가솔린으로의 전환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 가장 중심에 있는 엔진이 바로 이 스마트스트림 G2.5 GDI 엔진이지요. 이 엔진이 아주 독특합니다.

기본적으로 직분사로 이루어진 엔진인데 저속에서는 간접분사로 전환됩니다. 이 때문에 출력과 연비 모두 잡을 수 있는 똑똑한 엔진이라고 불리죠. 문제는 내구성인데 아쉽게도 이부분은 아직 현재 진행형입니다. 초기에 출시된 K7에서 이 엔진의 문제가 다수 발견되고 있다고 하니까요. 다만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싼타페TM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서는 상기한 부분의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이 되어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3. 커진 디스플레이와 지문인식 시스템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성다
지문인식 시스템

 

이또한 최근에 현대자동차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모델들이 가지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선 먼저 갈수록 커지는 디스플레이입니다. 그렌저IG 페이스 리프트 버전에서도 10인치가 넘어가는 대형 디스플레이 장착을 예상한 바 있는데요,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싼타페TM 페이스 리프트 모델도 또한 이와 같은 변화가 쉽게 예상됩니다.

 

또한 성다에 적용되어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는 지문인식 시스템 또한 이번 페이스 리프트에 적용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상위 트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옵션이겠지만요 ^-^

 

 

 

오늘의 소식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 더 좋고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