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같은TIP!/육아 · 교육

아이사랑 보육포탈)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방법 한번에 끝내기!!

by 배고픈험블 2016. 1. 28.

안녕하세요 채빠입니다. 예전에 밝혔다시피 전 두 아이의 아빠(....이제 곧 세 아이의 아빠가 되겠군요... 으악)입니다. 두 놈 다 아들녀석이라서 집안이 늘 시끄럽죠 지저분하죠... 엉엉 저희집은 맞벌이 하지는 않습니다만.. 저 혼자 벌어 먹고 살려니 힘들어 죽겠습니다... 살려주세요...아... 이게 아니구나;;; 뭐 아무튼 두 놈 다 지금은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습니다. 어린이집 보내는게 보통일이 아니더라구요. 와이프는 혼자서 집안일을 도맡아하느라 이런저런 일을 알아볼 여력이 안돼 두 놈 다 제가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을 하고 또 입소시켰답니다. 으허허. 어떤가요. 이쯤되면 1등 아빠 아닌가요?ㅎㅎㅎ 자 그럼 오늘은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네이버에서 아이사랑보육포탈을 검색합니다.




2.포털에 들어가셔서 로그인하시고 어린이집 항목을 찾으셔서.... 입소대기를 클릭합니다





3.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이런 저런것들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내 아이가 1순위 2순위 3순위에 해당되는 부분이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것도 좋겠죠. 일반적으로 1순위에 많이 해당되는 항목은 바로 부모가 모두 취업중인 영유아 또는 저 처럼 자녀가 3명이상인 가구 또는 영유아가 2자녀 가구의 영유아정도가 있겠네요. 이 외에도 여러 항목들이 있으니 꼼꼼하게 챙겨보셔서 얼릉 얼릉 어린이집에 들어가자구요. 



(사실 좋은 어린이집에 경우 입소대기자가 100명이 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러니 아이가 돌이 되기전에 얼른 대기 신청 걸어놓으시는 편이 좋아요. 사실 제일 좋은건 태어나자 마자.....속닥속닥) 또한 어린이집에서는 만 0세~만5세까지, 장애 아동의 경우 만 12세 까지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길죠? 그래서 어린이집만 보내다가 바로 초등학교 입학 할 수 도 있다고 하네요. 어린이집은 보육에 촛점을 맞추는 반면 유치원같은 경우는 교육에 촛점을 맞추어 아이들을 돌본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해주시면 좋겠죠? ^-^


*저처럼 크롬을 쓰시는 분들은 이 화면을 만나실겁니다... 후우... 분노로 숨이 차오르는 군요... 여기서 심호흡 한번 하시고... 이런저런 프로그램까는게 귀찮다 싶으신 분은 그냥 인터넷 익스프롤러 가셔서 진행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성격나빠져요,성격ㅎㅎ



4. 그리고 먼저 입소대기 아동등록을 해야 합니다. 아동등록부터 하고 난 다음에 입소대기 신청을 할 수 있거든요ㅎ 위 화면은 저희 집 두놈의 등록 상황입니다. 입소순위가 어째 영 마음에 안드네요 -ㅅ-ㅎㅎ




5. 그리고 입소대기신청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시/도를 선택하고 시/군/구를 선택한 다음 읍/면/동까지 선택하시면 인근에 있는 어린이집의 리스트가 좌르르르르르르르륵 하고 뜨게 됩니다. 여기서 분류,인증유형,정원,위치,대기자수와 가장 중요한 차량운행여부(거의 대부분의 어린이집이 시행하고 있습니다ㅎㅎ)를 확인하신 뒤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국공립이나 사회복지법인이 인기가 많구요,대기자 수도 많은 편입니다. 조금 작은 가정 어린이집도 잘 찾으면 좋은 원장님에 잘 챙겨주시는 곳이 많으니 엄마들끼리 입소문과 평판도 잘 챙겨 들어보시는 것도 좋아요 ^-^


자 여기까지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때요? 어렵지 않죠? 저처럼 엄마가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이런 저런거 챙기기 힘든 경우에는 시간 있을때 아빠가 후다닥 끝내는 것도 나쁘지 않답니다ㅎㅎ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였구요, 다음에 다시 좋은 꿀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_^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되는 공감버튼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