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답답해서 쓰는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답답해서 직접 쓰는 애드센스 최적화 이야기 ①

by 배고픈험블 2016. 4. 5.

어제 저녁부터 방금까지 거의 10시간 가까이 애드센스 최적화에 대해 고민하면서 서칭한 결과......가 없습니다. 아무리 찾으려고 해도 쓸만한 결과치가 없어요. 다들 자기만 알고 있으려고 꽁꽁 숨기고 있는 것일까요. 하지만 자기만 알고 있으려고 하더라도 애드센스는 그 당사자의 블로그를 가 보면 대부분 노하우를 눈치챌 수 있습니다. 크크. 다들 그렇기 때문에 커뮤니티에서도 자기 블로그가 무엇인지 밝히지 않는 것이겠지요. 하... 아무튼 한참동안 찾다가 답답해서 직접 씁니다. 내가 직접 알아본 애드센스 최적화 노하우. 이제 공개합니다.








◎ 본문 삽입 애드센스의 경우


질문. 본문 내 가장 적절한 광고의 갯수는 몇개일까?


정확한 답은 없습니다. 만!! 그래도 어느정도 방문자가 나오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어떤게 좋은지 유추해볼 수 는 있습니다. 현재 그래일단재밌게 같은 경우는 3개 - 상단 1개, 중단 1개, 하단 1개를 사용하고 있고 많은 블로거들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수익성 블로거들이 그렇게 하고 있지요. 다만 상단 2개를 걸어놓는 블로그들도 제법 되고 당연히 수익도 어느정도 나오는 듯 합니다. 그러니까 안바꾸고 있는거겠지요?


첫번째. 상단 1개 배치.



그래일단재밌게



그래일단재밌게의 경우 보시는 대로 상단에는 우측에 띄워놓고 있습니다. 저렇게 배치했을 경우 시선의 흐름에 따라 좌측에서 우측으로 이동하면서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요. 불과 얼마전까지는 상단 1개 가운데 배치를 했었는데요. 그렇게 하니까 가시성도 좋지 않고 영 보는데 좋지 않아서 우측으로 옮겼습니다. 이렇게 배치하 실 경우 모바일에서 광고가 콘텐츠를 가리지 않도록 반드시 반응형 광고를 삽입하셔야 하며 디바이즈 해상도 크기에 따라서 출력되는 광고의 크기도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고급코드 수정 도우미를 링크해드릴테니 이곳을 방문하셔서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nubiz.tistory.com/570)




※ 애드센스 코드 삽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추후 포스팅을 통해 다시 한번 정리를 해야겠지만 우선 간단하게 설명드릴께요.

본문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말 그대로 본문에 직접 html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이구요. 두번째는 블로그의 html을 수정하여 넣는 방법입니다. 저는 두가지 방법 모두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측 상단과 하단의 광고는 블로그의 html을 수정하고 본문의 가운데 삽입은 직접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본문 삽입형 애드센스에서 수익이 많이 나오는 편이라 이렇게 하고 있는데요. 어떤 분들의 경우는 본문 삽입을 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마 사용자의 편의를 해친다는 판단이신거 같은데요. 저도 용기가 나면 한번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리더유님의 블로그 http://www.leaderyou.co.kr


이렇게 애드센스를 삽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애드센스 정책때문에 그런 것인데요. 애드센스 정책에 따르면 본문이 보이지 않고 광고만 사용자에게 보이게 되면 정책 위반이 됩니다. 그래서 저렇게 본문을 먼저 3줄~5줄정도 쓰고 애드센스를 삽입하는 것이죠. 모바일에서 특히 이런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항이 많아서 그런 듯이 보입니다.


두번째, 상단 2개 배치



후니의 IT길라잡이http://itgroovy.tistory.com



우리나라에서만 유달리 많이 채택하고 있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단 이 역시도 모바일 유입을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모바일의 경우는 320*100 광고로 출력되게 세팅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웹에서만 상단 2개가 출력되도록 만든 세팅이라는 것이죠. (사실 이 방법은 아직 어떻게 했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셔요 ㅠ_ㅠ)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번에는 중단,하단 사이드 바 애드센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