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플레이스테이션5 구입 정보 정리해보자

by 배고픈험블 2021. 5. 18.

회사 과장님이랑 점심식사 하러 갔다가 우연히 플레이 스테이션5에 대한 이야기 나왔다. 원래 게임 잘 안하시는 분이신데 최근에 배그 시작하시고 게임에 대한 생각이 바뀌셨다고... 그래서 플레이 스테이션 구입을 할까 생각하신다 하시길래 나도 호기심이 생겨 조금 검색을 해보았다..... 근데 이거 왜 이렇게 구입하기 어려운거야?!

 

여간해서 갖기 어려운 너란 녀석.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21년 5월 18일 현재 플레이 스테이션5를 정가 주고 바로 구입할 수 없다.

디스크 버전이건 디지털 에디션이건 마찬가지이다. 다만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오픈마켓이나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물건들은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이건 바로 '되팔렘' 들이 올려놓은 물건이다. 중고나라에 가도 이 '되팔렘'들이 올려놓은 물건들을 볼 수 있는데, 그 중에 어떤 되팔렘은 플레이 스테이션5가 이제 중국에도 판매를 시작했기 때문에 중고가격이 오를꺼라며 판매를 중단하라는 댓글을 플스5 판매글마다 올리기도 하더라.... 열심히들 산다 증말.

돈을 벌려면 이정도 열정은 있어야 한다. 암, 그렇고 말고.

되팔렘들이 올려놓은 가격은 보통(판매가격 정가 628,000원)보다 훨씬 비싼 80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중고나라에 가면 그나마 좀 양심적인(?) 되팔렘들이 70만원 정도에 올려놓은 물건도 구입할 수 있다. 

 

그럼 정가로 구입하려면?

 

정가로 구입하려면 사전예약을 통해 구입해야 하는데, 세 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는듯 하다.

 

첫번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예약을 통한 구입.

이는 오프라인 매장마다 각각 정책이 다르니 집 가까운데서 구입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구입 방법을 알아서 확인해보자. 
오르파인 매장 리스트 링크를 첨부한다. (https://www.playstation.com/ko-kr/local/retailers/?smcid=pdc%3Ako-kr%3Aps5%3Aprimary%20nav%3Amsg-shop%3A)

두번째는 쿠팡을 통한 구입.

뭐 없다. 물량 풀린다고 공지된 날, 공지된 시에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보다 다르게 최대한 빨리 구입하는 방법. 미리 카드 등록은 물론이고, 배송지 같은 것들도 미리 셋팅해놔야 성공률이 올라가는 듯 하다.

명예의 전당이란다. ㄷㄷㄷ

세번째는 이마트나 홈플러스 앱을 통하여 추첨받는 방법.

워낙 경쟁이 치열한 모델이다 보니, 마트에서 이런 방법을 고안해낸듯 하다. 공지된 날에 앱에 로그인해서 응모하면 랜덤으로 추첨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최후의 방법으로 고려할만 한듯.

 

뭐 대충 이런 식이다. 본인의 뽑기운을 시험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랄까.

알아보진 않았지만 대충 엑스박스X 도 이런 형태로 판매되고 있나 보더라. 5월달 들어서 좀 널널해졌나 싶었는데, 중국에서 판매를 시작하면서 국내 물량도 빨아가지 않겠냐는 '되팔렘'의 의견도 있으니 구입할 생각 있으면 서둘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근데 또 곰곰히 생각해보면, 지금 플스5를 구입한다 한들 적당한 게임을 할만한게 별로 없긴 하다. 프로4를 중고로 구입해서 개기다가 넘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긴 하지만... 사람 마음이 또 어디 그렇나... 좋은거 갖고 싶지. 개인적으로는 스위치에 워낙 빠져 있는터라 급하진 않으니 나중에 물량 넉넉해지면 한번 구입해볼까...싶기도 하고... 아니면 이 참에 되팔렘으로 전직해볼까 싶기도 한데.... 안되겠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