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2

그렌저의 자리를 노리는 산타페 TM 그렌저의 자리를 노리는 산타페 TM적자와 서자의 차이기아차와 현대차를 보고 있노라면 늘 흥미롭다. 분명하게 적자와 서자의 차이를 만들어 낸다. 그것도 꾸준하게. 현대에서 나오는 신차들은 늘 기아에서 나오는 모델들 보다 한 발 앞서 있다. 출시 시기가 느리면 사양이 앞서있고 (쏘렌토와 싼타페) 출시 시기가 빠르면 모든 면에서 더 낫게끔 세팅한다. (코나와 스토닉) 예측이 실패한 경우는 아이노닉과 니로정도 밖에 생각나지 않을 정도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싼타페 TM의 경우도 이와 같다. 작년에 페이스 리프트된 기아 쏘렌토는 그렌저를 따라잡을 기세로 많은 판매고를 올렸다. 동급 최초의 8단자동변속기 탑재와 전 사양 R-MDPS가 탑재되어 시장의 반응이 아주 뜨거웠다. 덕분에 싼타페 DM은 쏘렌토에게 판매량.. 2018. 2. 9.
그렌저의 자리를 노리는 산타페 TM 그렌저의 자리를 노리는 산타페 TM적자와 서자의 차이기아차와 현대차를 보고 있노라면 늘 흥미롭다. 분명하게 적자와 서자의 차이를 만들어 낸다. 그것도 꾸준하게. 현대에서 나오는 신차들은 늘 기아에서 나오는 모델들 보다 한 발 앞서 있다. 출시 시기가 느리면 사양이 앞서있고 (쏘렌토와 싼타페) 출시 시기가 빠르면 모든 면에서 더 낫게끔 세팅한다. (코나와 스토닉) 예측이 실패한 경우는 아이노닉과 니로정도 밖에 생각나지 않을 정도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싼타페 TM의 경우도 이와 같다. 작년에 페이스 리프트된 기아 쏘렌토는 그렌저를 따라잡을 기세로 많은 판매고를 올렸다. 동급 최초의 8단자동변속기 탑재와 전 사양 R-MDPS가 탑재되어 시장의 반응이 아주 뜨거웠다. 덕분에 싼타페 DM은 쏘렌토에게 판매량.. 2018. 2.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