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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2

엔진의 형식 OHC Over Head Camshaft 4행정 기관에 사용되는 밸브 개페방식의 일종. 현재 대다수의 가솔린 엔진 차량에 이용된다. 20세기 초반에 개발된 밸브 방식이지만 실제로 양산차에 널리 적용된 것은 1960년대 중반 이후부터이다.기존의 OHV와 달리 푸시로드가 없기 때문에 작동 부품이 줄어들어 엔진의 효율이 높아지며, 푸시로드보다 더 정확한 밸브 개페가 가능하여 흡/배기의 효율이 좋다. 캠 축의 개수에 따라 SOHC와 DOHC로 나눌 수 있다. 캠축과 크랭크축의 동기화에는 주로 돌기가 나있는 벨트나 체인을 이용하게 되는데 벨트는 정숙성이 우수하지만 수명이 짧고체인은 소음이 있지만 수명이 길다. OHV Over Head Valve 실린더 바로 위에 밸브가 배치되는 I형 헤드엔진에 사용된 방식으로 흔.. 2017. 5. 25.
캠리 하이브리드와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차이점 캠리 하이브리드 VS 어코드 하이브리드 1. 제원비교 캠리 : 전장 × 전폭 × 전고 = 4,850mm × 1,820mm × 1,470mm 어코드 : 전장 × 전폭 × 전고 = 4,945mm × 1,850mm × 1,465mm 휠베이스 = 2,775mm 로 동일 두 차량간의 전장은 95mm 차이가 나지만 휠베이스가 동일함-> 공간 활용면에서 캠리가 다소 나음 엔진 캠리 : 2.5 리터 직렬 4기통 DOHC VVT-I 어코드 : 2.0 리터 직렬 4기통 DOH 출력 캠리 : 203마력어코드 : 215마력 서스펜션 캠리 : 전 : 맥퍼슨 스트럿 / 후 : 멀티 링크 어코드 : 전 : 맥퍼슨 스트럿 / 후 : 더블 위시본 타이어 크기 캠리 : 215/55R17 브릿지스톤 투란자 EL400 (마모도가 뛰어나고 .. 2017. 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