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같은TIP!/생활 · 세금

국세청 홈텍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하기!!

by 배고픈험블 2016. 1. 23.

안녕하세요. 배고픈 채빠입니다. 다들 연말정산 받으셨어요? 저도 바빠서 아직 못하고 있답니다... 혹시 저처럼 환급금을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2015년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하는 방법 대 공개!! 사실 많은 분들께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또 알아보려고 해도 귀찮으니 그냥 넘어가시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돈 만원이 아쉬운 이 시기. 꼼꼼하게 챙겨서 살림살이에 보탬이 되자구요!!


자 그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연말정산 간소화 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아야 겠죠?


연말정산 간소화란 신고서를 간편하게 작성하고 예상 세금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도록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편리한 서비스로 연말정산신고 다 해놓고 세금폭탄 맞을 수는 없는 노릇.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하기]


준비물: 공인인증서 하나!


1. 먼저 국세청 홈택스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https://www.hometax.go.kr



2. 그리고 조회 발급을 클릭하시구요~



3. 연말정산간소화 -> 소득세책공제조회/발급 을 클릭합니다!




4. 이후 진행 순서에 따라가셔서 연망정산 세액 조회하면 끝입니다.


총 급여액을 입력해야 하는데 본인이 직접 입력해서 조회할 수 도 있지만, 회사에서 미리 기초자료를 등록해둔 상황이라면 보다 정확한 연말정산 예상세액을 알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진행 시 해당 기관에서 증명서류 발급받는게 조금 귀찮아서 그렇지 간단히 조회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도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해서 제출해야 할 증명자료들 준비하시고 예상세액이 얼마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연말정산에 관련한 글을 쓴적이 있는데요, 이걸 참조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되는 공감버튼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